본문 바로가기
은행금리비교

토스뱅크 파킹통장 예금자보호 이자지급일

by B‎C 2021. 11. 16.
반응형

토스뱅크 계좌개설 파킹통장으로 해야 하는 이유 연 2% 금리, 5천만 원 이하 예금자보호, 토스뱅크 이자지급일을 통한 재테크 통장관리 알아보기

 

목차

     

    돈 모으고 싶다면 바로 토스뱅크 파킹통장으로!

    파킹 통장을 아직도 안 쓰고 계시다면 바로 실천에 옮겨 <토스 뱅크 파킹 통장>부터 만드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파킹 통장이란? 파킹 통장은 'Parking 주차하다'라는 뜻과 같이 돈을 자유롭게 입출금 할 수 있으면서도 맡긴 일 수만큼 고금리의 이자를 제공해주는 통장을 말합니다.

     

    특정 종류가 있는 건 아니고 고금리의 이자를 제공해주는 통장을 흔히 파킹 통장이라고 부르는데 고금리란 통상 1% 이상의 이자율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통장들의 공통점은 입출금통장이면서도, 동시에 이자를 많이 주는 통장입니다.

     

    토스뱅크
    연 2.0%금리 토스뱅크

    여러분들이 쓰고 계시는 일반적인 통장은 대부분 이자가 거의 없다시피 할 텐데 그런 통장 말고 저축은행에서 만들어지는 입출금 통장을 우리가 흔히 파킹 통장이라고 부릅니다. 파킹 통장은 보관 금액과 상관없이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붙기 때문에 더욱더 매력적인 통장입니다.

     

    그래서 웬만한 잔돈들도 최대한 모아서 파킹 통장에 보관하는 편인데요. 돈만 맡겨놓아도 돈을 준다는데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오늘은 더 현실적으로 <토스 뱅크 파킹 통장>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를 통장이자를 통해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뱅크 계좌개설 해야 하는 이유

    저는 토스 뱅크가 오픈되는 날 통장 개설을 바로 하였고 다른 파킹 통장에 넣어 놓았던 돈과 여기저기 흩어져 있던 잔돈 들을 모두 모아 계좌개설 후 넣어놨습니다. 그 이유는 현재 기준 토스뱅크 계좌개설 통장은 조건이 가장 좋은 파킹 통장 이기 때문입니다.

     

    아무 조건 없이 연 2%의 금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다른 파킹 통장들을 굳이 이용할 필요가 없는 거죠. 물론 금액에 따라 다르긴 합니다. 5천만 원 이상의 금액을 보관할 것이라면 파킹 통장도 조합이 필요합니다. 어쨌든 저는 모아 봤자 1,300만 원 정도였기 때문에 고민 없이 토스뱅크 계좌개설 후 모두 넣어놨습니다.

     

    토스뱅크 이자지급일 매월 세번째 토요일

    토스뱅크 통장의 금리는 매일 토스뱅크 통장에 연결된 모으기 통장과 합산된 최종 잔액에 대해 연 2%(세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토스뱅크 모으기 통장의 잔돈모으기, 목돈모으기, 보관하기 각 공간의 이자는 금리는 모든 공간의 잔액을 더한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해 연 2%(세전)을 적용하고, 매월 세번째 주 토요일 연결된 토스뱅크 통장으로 지급됩니다. 단, 토스뱅크의 모든 상품 금리는 시장 상황 등의 요인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이자지급일은 매월 세번째 주 토요일로 입금 금액에 일수로 계산하여 이자가 지급이 됩니다. 저는 6,165 원이라는 이자를 지급받았습니다. 이 이자는 5일부터 15일까지 11일간 통장에 보관한 일수만큼 일 할 계산된 금액입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제가 출금을 했기 때문에 정확하게 1,300만 원의 이자는 아닙니다. 만약 1,300만 원을 11일 동안 제대로 보관을 했다면 세전 7,836 원 정도를 받게되며 이 돈을 1년간 보관한다면 세전 26만 원의 이자가 발생합니다.

     

    토스뱅크 복리이자 연 0.1% vs 연 2.0%

    근데 만약 이 금액을 똑같이 기존의 은행의 입출금 통장에 넣어놨다면 얼마의 이자를 받게 될까요? 저의 주거래 은행인 H은행 기준으로 보면 금리가 5천만 원 미만인 경우 연 0.1%가 제공이 되는데 비해 <토스뱅크>는 연 2.0% 이기 때문에 무려 20배 차이입니다.

     

    <토스뱅크 계좌개설> 후 11일간 페이백 이자는 세전 392원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파킹 통장은 매월 이자 지급을 해 주기 때문에 월 복리 효과가 나타납니다. 다시 말하면 받은 이자를 그대로 통장에 넣어둔다면 다음 달에 그 이자에 이자가 붙게 되는 월복리 효과가 나타나는 거죠. 따라서 1년간 토스 뱅크에 1,300만 원을 넣어 났다면 실제 이자는 세전 26만 원 보다 2,400 원 정도를 더 받게 되는 겁니다.

     

    토스뱅크 예금자보호

    어떤가요? 기존 입출금 통장보다 무려 20배 높은 이자를 제공받을 수 있는 토스뱅크 파킹통장 당장 만드셔야겠단 생각이 드시죠! 또한 토스 뱅크를 포함한 유명한 파킹통장들은 대부분 예금자보호법 적용을 받고 있기 때문에 5천만 원 까지는 안전하게 보관 할 수 있습니다. 메이저 은행이 아니더라도 안심하게 사용할 수 있기에 재테크의 기본인 통장 관리는 이제 토스계좌개설 부터 시작해야겠죠!!

     

    토스뱅크 계좌개설 중요 질문 답변

    계좌개설시 필요한 질문 답변 내용 모아봤습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토스뱅크 홈페이지 자주묻는 질문을 참고하세요!

    대리인을 통한 계좌 개설이 가능한가요?

    대리인을 통한 개인 계좌개설은 불가합니다. 토스에 가입한 내 정보로만 개설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는 누구나 계좌개설할 수 있나요?

    <토스뱅크>는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보유한 만 17세 이상 고객은 실명인증을 통해 24시간 언제든지 <토스뱅크> 통장을 만들 수 있지만 계좌를 보유한 회원이 최근 20영업일 이내에 다른 금융기관에서 계좌를 개설했거나, 대포통장 개설 이력이 있는 경우 개설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입출금통장은 여러개 개설할 수 있나요?

    <토스뱅크 통장>과 <토스뱅크 모으기 통장>은 회원당 하나의 계좌만 개설이 가능합니다. 다만, 입출금통장 개설 시 금융거래 목적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금융거래 한도계좌로 개설되며, 금융거래 한도계좌는 1인 1계좌만 가능하기 때문에 이미 보유한 경우에는 금융거래 한도계좌를 해제한 후 추가 개설이 가능합니다.

     

    또한, <토스뱅크 계좌 보유 회원>이 최근 20영업일 이내 타 금융기관 또는 <토스뱅크>에서 입출금통장을 개설한 경우, 추가 입출금통장 개설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토스 회원이 아닌데 <토스뱅크>에 가입할 수 있나요?

    토스뱅크계좌는 토스 앱 내에서만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토스 회원이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토스뱅크 계좌>도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되나요?

    <토스뱅크계좌>도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전 금융기관 별로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5,000만원까지 보호가 가능합니다.

     

    통장 사본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토스뱅크 통장 사본은 아래의 경로를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홈' → '토스뱅크 계좌' →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 버튼(관리)` → 계좌개설확인증(통장사본)

     

    토스뱅크에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한 뒤 받은 '토스뱅크 자동이체(출금이체) 등록' 문자는 무엇인가요?

    토스뱅크에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하고 잔액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해당 은행에 자동이체가 등록이 되어야 합니다. 이 메시지는 자동이체망 서비스에 등록되었다는 의미로 토스뱅크에서는 의도하지 않은 송금을 절대 할 수 없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 계좌개설 이자지급일 은행마다 메시지의 내용은 다를 수 있으며, 메시지 발송 시점 또한 은행마다 다르기 때문에 계좌를 등록한 다음날, 또는 탈퇴 후 문자가 발송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문자를 수신한 금융기관에서 자동이체를 해지할 경우, 토스뱅크에서 잔액 조회 및 계좌 채우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니 주의하세요.

     

    반응형

    댓글